jeongwon
[1] 클래스, 메소드, 문장, 식별자, 자료형, 변수 본문
1. Class
1) 객체 지향 언어의 기본적 빌딩 블록.
2) 소스 안에 public 클래스가 있다면, 반드시 소스 파일의 이름은 public 클래스 이름과 일치해야 함.
3) 하나의 소스 파일 안에 public 클래스가 2개 이상이면 컴파일 오류 발생.
2. Method
1)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으로, 외부로부터 값을 입력 받아 특정 작업 수행 및 결과값 반환.
2) main 메소드는 최우선 실행되며, main 메소드를 지닌 클래스가 반드시 하나는 있어야 함.
3. Statement
1) 작업 지시 단위. (메소드 등 내에서. 흔히 한 개 이상의 키워드 포함. 참고: https://shoark7.github.io/programming/knowledge/expression-vs-statement)
4. Identifier
1) 클래스, 변수, 상수, 메소드 등에 붙이는 이름.
2) 기호 _ , $ 와 한글도 사용(은 가능)
3) 키워드(예약어) 사용 불가
4) 숫자로 시작 불가
5) 대소문자 구분
6) 길이 무관
5. Data type
1) 기초형(primitive type) : 실제 값 저장. (정수형, 실수형, 논리형, 문자형)
※ 자동 형변환 - byte/short에서 char(음수x)은 표현 범위가 달라 자동 형변환은 불가.
byte (1) > short (2) > int (4) > long (8) > float (4) > double (8) char (2) > int (4) > ... double (8) |
2) 참조형(reference type) : 실제 객체 가리키는 메모리 주소값 저장. (기본 자료형 외; String, System 등)
6. Variable
1) 변수 선언 통해 컴파일러에게 자료형과 변수명 알려줘야 함.
2) 지역변수: method 내부 선언, 내부 사용, 메소드 호출 시 생성 및 종료 시 자동 삭제. 연산/출력 등 작업 전 반드시 초기값 설정 필요.
3) 전역변수(멤버변수): method 외부 선언, class 전역 사용, 객체 생성시 시 만들어지고,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삭제. 초기화 없이도 자료형별 기본값 할당.
4) 리터럴: 변수의 초기값. (ex; 정수, 실수, 문자, 논리, 문자열)
- 문자열 리터럴은 String 객체에서 자동 처리
5) Garbage Collection: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 자동 회수
- heap 메모리 공간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rvlet] javax.servlet.RequestDispatcher (I) (0) | 2022.08.26 |
---|---|
[method] String.getBytes() & charset (0) | 2022.06.04 |
Wrapper class (0) | 2022.05.12 |
StringBuffer, StringBuilder class - 문자열, 메모리, 가변성 (0) | 2022.05.12 |
String 문자열 저장 - new 연산자, 메모리, Heap, String Pool, 불변성 (0) | 2022.05.12 |